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지난 15일 개최된 ‘2024 아마존 셀러 컨퍼런스’에서 ‘아마존 톱 브랜드(Amazon Top Brand)’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아마존 톱 브랜드’는 한 해 동안 아마존에서 우수한 판매 성과를 거둔 브랜드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아누아는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K-뷰티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아누아는 북미 아마존 내 스킨케어 화장품 부문에서 토너와 클렌징 오일 카테고리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현지에 최적화한 제품 전략을 바탕으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특히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아마존 프라임 빅딜 데이’에서는 평소 대비 7배 이상의 높은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아누아의 활약은 북미를 넘어 일본 시장에서도 두드러졌다. 아마존 재팬에 따르면 아누아는 토너와 클렌징 부문에서 최상위권에 올랐으며, 세럼 부문에서 5개 이상의 제품이 상위권에 진입했다. 일본 전용 제품인 7매입 마스크도 상위권에 오르며 현지화 전략의 성공을 이어갔다.
또한 지난 7월 16일부터 17일까지 열린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는 평소 대비 10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K-뷰티 브랜드 중 2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로써 아누아는 북미와 일본 시장에서 모두 성공적으로 입지를 다지며 압도적인 성장세를 자랑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시상식이 열린 컨퍼런스 로비에는 올해 수상 브랜드를 소개하는 명예의 전당 ‘아마존 톱 셀러 월(Amazon Top Seller Wall)’이 마련됐다. 이곳에서 아누아의 베스트셀러인 어성초 라인을 포함한 대표 제품들이 전시돼 현장을 찾은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누아는 뛰어난 제품력과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해외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아마존 톱 브랜드로 선정될 수 있었다면서 이번 수상을 통해 북미와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스킨케어를 대표하는 K-뷰티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적극적으로 글로벌 영토 확장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누아는 K-뷰티를 대표하는 스킨케어 브랜드로, 론칭 5년 만에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최상위권 판매를 기록하며 해외에서 가장 사랑받는 뷰티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김동현 기자 ceo@ceocareer.co.kr